홈 > 센트리매니저 소개 > 도입효과와 적용분야
LAN/WAN 네트워크 시스템과 인터넷 의존도가 점점 높아지면서, EDI시스템을 사용하여 업무를 처리하거나 전자상거래 또는 기타 네트워크 기반의 응용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서비스하는 기업이 늘어나고 있으며, 그에 따른 네트워크 장비들의 수요는 크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기술의 개발과 발전으로 더욱 다양해지고 전문화 되어가는 네트워크 장비들은 관리인력의 직접적인 점검이나 관리의 틀을 벗어나 시스템의 일부로 인식되고 있고, NMS와 같은 상위 관리시스템의 통제 아래에 놓여 있습니다. 하지만 끊임없는 기술의 발전에도 불구하고 사용ᆞ설치환경의 이상 또는 기타 여러 원인으로 인하여 시스템 장비가 Lock-up되거나 Fail되어 정상적인 시스템운영에 차질을 주고, 그에 따른 서비스 공백과 복구를 위한 전문인력의 투입은 네트워크 의존도가 큰 기업들에게 막대한 시간적ㆍ금전적 손실을 야기시킵니다.

이러한 네트워크 장비의 장애는 단순히 전원을 껏다가 켜주는 Reboot 동작만으로도 쉽게 복구되는 경우가 대부분이며, 이러한 단순장애의 확인과 복구를 위한 인력의 낭비, 시간적 손실, 그리고 그로 인한 금전적 손해를 최소화 시킬 수 있는 원격 전원 관리 시스템이 최근 부각 되고 있습니다.

관리해야 할 네트워크 장비의 수는 점점 늘어나고 있지만 관리인력은 오히려 줄어들고 있는 요즘과 같은 상황에서, 센트리매니저는 네트워크 관리자에게 이 모든 문제를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최선의 방안이 될 것 이며, 이는 곧 기업의 이익으로 이어지게 될 것입니다.

전산장비의 아파트라 불릴 수 있는 IDC는 수백 대의 Network Rack이 설치되어 운영되며, 많은 전력을 소비합니다.
특히 전산장비의 고용량화가 가속화되고 있는 현재의 네트워크 환경에서는 전원의 안정적인 공급과 분배의 문제가 관건인데, Sentry Manager의 True RMS Current Monitoring기술과 Power-up Sequencing, Branch Circuit Protection기능은 안정적인 전원 공급과 분배를 보장합니다. 또한 Sentry Manager는 IDC 내부의 공간활용도 및 Rack의 가용성을 높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수 많은 네트워크장비를 최소한의 인력으로 관리하는 것이 가능하며, 장애발생시 원격지에서 바로 장비를 점검하고 신속한 처리를 가능하게 합니다.
ATM 등의 무인기기 관리에 적용할 수 있으며, 전국에 산재한 지점 전산망을 중앙본점에서 관리함으로써 불필요한 인력의 배치를 최소화 하고, 장애예방 및 장애발생시에 신속한 조치를 통하여 전문인력의 파견에 많은 시간이 소요되는 곳이나 야간, 공휴일과 같은 시간대에 장애로 인한 서비스 공백시간을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넓은 지역에 분산되어 있는 통신신사의 무인기지국에 Sentry Manager를 적용한다면, 무인기지국의 관리 및 유지ㆍ보수에 따른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하여 고객서비스의 질을 향상 시킬 수 있습니다.

대기업 전산실, 위험지역에 설치된 장비의 관리 및 제어, 원거리 전원통제 응용분야, 긴급전원 통제분야 등 적용분야가 다양하며, 특히 Sentry Manager는 다음과 같은 기업에 반드시 필요합니다.

• 고용량 네트워크 장비를 사용하는 기업
• 네트워크 장비가 여러 곳에 분산되어 있는 기업
• 업무처리에 대한 네트워크 의존도가 높은 기업
• 네트워크 장비의 장애로 인해 수익의 감소 또는 고객의 불만이 직ㆍ간접적으로 발생하는 기업